Game Manager API
https://developers.google.com/cast/docs/gaming?hl=ko
Develop Android Sender App with Cast v2
https://developers.google.com/cast/v2/android_sender?hl=ko
안드로이드 기반 개발로 생각중인데
안드로이드는 v3랑 v2를 섞어쓰면 안된다고 한다.
원래 v2로 개발연습해보려고 했는데 v2옆에 이제 그만 쓰세요 표시가 너무 찝찝해서 v3로 연습하기로 했다.
Setup for Developing with Cast v3 for Android
내 프로젝트에 구글 서비스 추가 시키기
이건 Game Manager API 설치하기 -1- Google Play Services 설치 에서 한번 했다.
하지만 v3설치 가이드에서 디펜던시에 play-services-cast가 아닌 play-services-cast-framework를 추가해서 나도 추가했다.
build.gradle (Module: app) 파일을 열고 dependecies에 play-services-cast-framework을 컴파일 하라고 추가시켜주자
공식 가이드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
dependencies {
compile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5.1.0'
compile 'com.android.support:mediarouter-v7:25.1.0'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cast-framework:10.0.1'
}
내가 넣은 코드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
dependencies {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cast:10.2.0' // -1- Google play service 할 때 추가됨
compile 'com.android.support:mediarouter-v7:25.3.0' // -2 - v7 mediarouter library 할 때 추가됨
compile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5.3.0' // 나는 프로젝트 생성 때부터 있었는데 필요한거라고 함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cast-framework:10.2.0'
}
디펜던시 버전은 build.gradle (Module: app) 파일안에 같이 있는 코드를 보면 좋다
android{
complieSdkVersion XX
}
complieSdkVersion 에 써둔 버전이랑 맞춰줘야하기 때문이다.
다르면 오류가 난다.
추가가 완료되었으면 저장을 한다.
저장을 하면 그랜들이 sync를 지금 맞출거냐고 초록색 툴바를 띄워줄 것이다.
Sync now를 눌러주면 된다.
궁금한 것
디펜던시에 추가한 play-services-cast와 play-services-cast-framework의 차이가 뭘까
그냥 cast는 v2고 cast-framsework는 v3이고 그런건 아니겠지
섞어쓰지 말랬는데
흠..
일단 지금은 뭘 선택해야할지 몰라서 둘다 넣어둔 상태이다.
그냥 프레임워크만 둘까?